내돈내산 리뷰

지지오(ZIZIO) 탄소온열 찜질기 사용 후기

과즙농축 2022. 12. 26. 15:59

지지오(ZIZIO) 탄소온열 찜질기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찜질기 유목민의 찜질기 정착 후기 포스팅입니다.

아내가 출산 후 간헐적으로 아랫배와 무릎이나 어깨 관절에 상당한 통증을 느꼈습니다.

특히 '산후풍'이라고 하죠.

임신 기간 동안 뱃속의 아가에게 지속적으로 영양분을 공급해줘야 하기 때문에 산모는 영양 결핍이 올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출산하는 과정에서 골반과 자궁이 매우 약해지기 때문에 출산 후 면역력이 급속도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산후풍에 제일 좋지 않은 것은 '냉수'입니다.

차가운 물이 몸에 닿던, 차가운 물을 마시던 일단 차가운 물은 산모에게 절대적으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 또한 아내 몸조리도 돕고 따뜻하게 겨울도 보낼 겸 여러 찜질기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는데요.

처음엔 찜질기가 다 똑같겠지 하고 가성비 좋은 찜질기 몇 개를 사서 써보았습니다.

그러나 웬걸...

저렴한 제품은 온통 전자파에 라돈에 극고온, 내구성 등 어디 하나 완벽한 것이 없었습니다.
(옛날엔 전기장판 따뜻해서 좋다고 겨울 내내 틀었는데 요즘은 전자파 때문에 전기장판도 틀지 않습니다..)

너무 미지근해서 1단 올리면 또 너무 뜨겁고, 그렇다고 1단 내리니 뜨뜨 미지근하고...

이래저래 장단 맞추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우연히 지지오 탄소 온열 찜질기를 보게 되었는데요.

오오?

탄소열선으로 데우는 게 아니라 탄소섬유면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니 조금 신기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분해하면 발열부가 대략 이렇게 생긴 것 같습니다.

확실히 저가 찜질기의 탄소 열선이 이리저리 꼬여있는 것보다 훨씬 고르고 안정적으로 만들어진 게 느껴집니다.

제품을 볼까요?

포장도 고급 고급

휴대하기 좋게 케이스집도 있고요.

패키지 이벤트해서 보조 배터리도 받고,(원래는 별도 구매라고 해요)

포토후기 이벤트 참여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쏠쏠하게 받았습니다 :)

알뜰살뜰 살아야겠죠? ^^

지지오 탄소온열찜질기에서 강조하는 세 가지 포인트

1. 열분포(=저온화상)
2. 유해물질(자외선, 라돈) 無
3. 헥사곤 세라믹 돌

입니다.

먼저 1번 '열분포'

패브릭 타입의 열전달로 전면으로 빈틈없이 골고루 발열하기 때문에 부위별 온도차 없이 피부 깊숙이까지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일반 저가 찜질기는 피부 표층만 따뜻해지고 피부 깊숙이까지 잘 따뜻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근데 실제 사용하면서도 뭔가 골고루 기분 좋은 따뜻함이 퍼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2번 유해물질은 당연히 없어야겠고요.

그리고 3번 '헥사곤 세라믹 돌'

빠른 열전도율과 뛰어난 축열효과로 온기가 한층 더 피부 깊숙이 고르게 퍼져 최적의 온열감을 느끼게 합니다.
(사실 아직 이 부분은 잘 느끼지 못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

첫 번째,

지지오 탄소온열찜질기는

건강을 생각하는 최적 온도 39.5℃ 부근에 맞게 가열되도록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설정한 단계의 온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OFF 됩니다. 즉, 40℃ 이상으로 가열이 '불가능' 합니다.

때문에 나는 그냥저냥 따뜻한 건 싫다! 뜨끈뜨끈 지지는 맛이 나야 한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처음 사용하실 때 배터리 전원을 켜고 얼마 지나면 자꾸 전원불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당황하지 마세요

전력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1분 후 배터리 LED가 꺼지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 전원이 OFF 된 게 아니니 불량이 아니라는 점 참고 바라겠습니다.
(다시 버튼을 누르면 본래 세팅한 온도의 단계가 표시돼요!)

온도 단계는 총 3단계 '저온' '중온' '고온'

사용시간은 완충기준

저온은 약 8시간
중온은 약 6시간
저온은 약 5시간 30분 사용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자기 직전 틀어놓고 자면 다음날 아침까지 따뜻한걸 보니 얼추 맞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온열찜질기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온열찜질기 유목민으로써 여러 찜질기를 경험한 후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총 평
기능성 ★★★★☆
안전성 ★★★★★
가격 ★★★☆☆
극고온 불가
유해물질 없음
가격 다소 비쌈

기분 좋은 따뜻함을 추구하시는 분들께 추천.

산모나 어르신들께 선물용으로 추천.

내 돈 주고 사기에는 조금 비싼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를 사더라도 좋은걸 사야 두고두고 오래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겠죠?

구매하실 때 참고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2.09.19 - [내돈내산 리뷰] - 음식물처리기 사용 후기/내돈내산 솔직 리뷰(feat. 스마트카라 pcs-400 smart cara)

 

음식물처리기 사용 후기/내돈내산 솔직 리뷰(feat. 스마트카라 pcs-400 smart cara)

음식물처리기 사용 후기/내돈내산 솔직 리뷰(feat. 스마트카라 pcs-400 smart cara)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식물처리기 사용 리뷰를 해볼 텐데요. 내 돈내산인 만큼 솔직한 후기 약속드립니다 :) 먼저 저

lifeinside.tistory.com

2022.07.31 - [내돈내산 리뷰] - 거실 LED 벽시계 셀프 설치 후기&팁(feat. 홈 인테리어 - 아트월)

 

거실 LED 벽시계 셀프 설치 후기&팁(feat. 홈 인테리어 - 아트월)

거실 LED 벽시계 셀프 설치 후기(feat. 홈 인테리어 - 아트월 벽) 안녕하세요 오늘은 거실 LED 벽시계 셀프 설치 후기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저희가 최근 이사를 하게 되며 거실 시계를 달아야

lifeinside.tistory.com

2022.07.29 - [내돈내산 리뷰] - 홈 미용실 개업 - 셀프 이발 도전기(feat. 보거스 바리깡 - 디지털클리퍼/DG-101)

 

홈 미용실 개업 - 셀프 이발 도전기(feat. 보거스 바리깡 - 디지털클리퍼/DG-101)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프 이발 도전기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제가 셀프 이발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이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 인데요. 제 커트 방식이 섬세한 미용 기술을 요하지 않을 것

lifeinsid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