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마자리 디럭스 유모차 중고 구매 후기(feat. 유모차 구매 tip)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마자리(mima-xari) 디럭스 유모차' 중고 구매 후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처음에 미마자리라는 브랜드를 들었을 때 한글로 지어진 이름인듯해서 국산제품인가 했는데요.
국산이 아닌 스페인 브랜드로 유럽에서 유명한 럭셔리 세단 유모차 제작업체라고 합니다.
고급 럭셔리 자동차의 가죽인테리어에서 모티프를 얻어 기존 유모차와 차별화된 가죽 느낌 재질의 클래식함과
인체공학적 설계로 아이의 안전과 안락함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깔끔하고 예쁜 외관으로 최근 부모님들 사이에서 인기가 급 상승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쯤에서 제가 생각하는 유모차 구매 tip을 말씀드리면
결론 : 디럭스 중고 구매 → 휴대용 새 상품 구매 → 디럭스 중고 재판매
저는 이 순서가 개인적으로 가장 바람직한 루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디럭스냐 절출형이냐부터 새 상품을 살 것이냐 중고로 살겠이냐까지 유모차 구매에 많을 고민을 하시곤 합니다.
유모차 타입을 고민하는 이유는 '가격' 그리고 '무게' 이겠지요?
좀 이름 있다 하는 브랜드의 디럭스 유모차를 보면 백만 원 단위는 우습게 넘는...ㅎㅎㅎ
(서민은 그저 웁니다..ㅠㅠㅠ)
하지만 그만큼 묵직하기 때문에 아이의 안전성이나 핸들링 측면에서는 굉장히 우수하지요.
그래서 저는 '아이의 안전에 포커스'를 맞추었기 때문에 디럭스와 절충형 사이에서 디럭스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단지 가격적인 부담으로 중고를 구매한 것이 아니라 중고 구매가 더 경제적이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아이에게는 좋은 것, 새것 해주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게 당연하지만 무조건적인 소비는 좋지 않겠죠!
일단 디럭스든 절충형이든 유모차는 대략 2년 이내면 아이들이 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은 아얘 처음부터 유모차를 사지 않고 아이가 어느 정도 컸을 때 바로 휴대용 유모차를 사는 분도 꽤 많습니다!)
그 시기만을 위해 새 상품을 사는 것은 다소 비경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신 중고품을 구매할 때도 최대한 사용기간이 짧은 상품(=깨끗한 상품) 그리고 가격 방어가 잘 되는 유모차(=나름 명성 있는?)를 위주로 고려하였습니다.
저 또한 중고로 구매한 유모차를 깨끗이 잘 사용하다가 다시 중고로 판매하면 파는 사람, 사는 사람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좋은 선순환이 되겠죠?
그리고 나중에 아이가 좀 크면 휴대용을 구매하여 나들이 나갈 때 아이가 걷기 싫어하거나 졸릴 때 태워서 슝~슝 편하게 다니려고 합니다^.^
유모차 구매에 도움이 되셨나요~?
제 의견은 참고만 해주시고 나의 생활패턴, 생활반경 등을 고려해서 합리적인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
그렇다면 이제 유모차를 좀 더 디테일할게 살펴볼까요?
저는 유모차를 사용하기 전에 전체적으로 다시 한번 닦아주고 아이 피부에 닿는 패드와 버클은 깔끔하게 세척한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미마자리는 중고로 구매해도 좋은 점이 패드부터 버클 하나하나까지 모두 분리가 되어 깔끔하게 한번 세척을 한 후 사용하기 좋습니다!)
유모차 분해 방법은 유튜브에 자세하게 영상으로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이 영상 참고해서 분해했어요~)

스노 후화이트 색상이라 깔끔한 느낌이 들죠?(대신 흠집이 나지 않게 조심조심 타야 할 것 같아요..ㅎㅎㅎ)
그래도 이왕 타고 다니는 거 예쁜 거 타고 다니게 해 주고픈 저희 아내의 마음 ^^
기울기는 사진처럼 아얘 눕힐 수 있는 요람모드부터 중간 ~ 세우기까지 총 3단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저희는 아직 아이가 어려서 마주 보기 방식으로 조립해서 태우고 다닙니다.

위 사진처럼 양 옆 버튼을 눌러 유모차 바스켓을 분리하여 앞보기, 마주 보기 자유롭게 장착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이 발판을 밟으면 브레이크가 잡혀요.
테스트해보려고 세게 밀어봤는데 움직이지 않더라고요. 안전안전^.^
(그래도 잠시 정차할 때라도 아이에게 시선을 떼서는 안 되겠죠~)
폴딩방법은

홈을 누르고 손잡이를 화살표 방향으로 잡아당기면 트렁크에 싣기 좋게 깔끔하게 접히게 됩니다.
한 번에 싣기가 너무 무겁다면

이렇게 바스켓과 다리 부분을 따로 분리해서 실으시는 것을 추천!
분리하지 않고 접는다면

요런 상태가 됩니다. 들기가 조금 힘들 수도 있겠죠?^^
하나 아쉬운 점은 수납공간이 너무 작아요.

수납공간은 이렇게 두 군데가 있는데 두 군데 다 작은 가방 하나씩 정도? 들어갈 정도 크기입니다...ㅠㅠㅠ
가방하나도 크죠... 그냥 아기 잡동사니 몇 개 넣을 수 있는 정도..^^ 거의 없다 생각하고 쓰시는 게 편합니다!
마지막은

화창한 날 나들이 나갔던 기분 좋은 추억으로 마무리♥ ^.^
미마자리 디럭스 유모차 총평을 해보겠습니다.
총 평
핸들링 ★★★★☆
안정성 ★★★★★
편의성 ★★★☆☆
최종적으로,
가성비 ★★★★☆
디럭스 유모차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단, 중고구매일 경우에 만요..ㅎㅎ 새 제품은 비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2022.10.07 - [육아정보] - 소음방지매트 구매 후기(feat. 꼬망세 더블클린매트 280*240 / 34평, 84m²)
소음방지매트 구매 후기(feat. 꼬망세 더블클린매트 280*240 / 34평, 84m²)
소음방지매트 구매 후기(feat. 꼬망세 더블클린매트 280*240 / 34평, 84m²) 안녕하세요 오늘은 '꼬망세 더블클린 소음방지매트' 설치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층간 소음은 겪어보신 분들
lifeinside.tistory.com
2022.09.29 - [육아정보] - 육아 필수템(5) 이동식 트롤리(수납함) 사용 후기(feat. IKEA 로스코그 트롤리)
육아 필수템(5) 이동식 트롤리(수납함) 사용 후기(feat. IKEA 로스코그 트롤리)
육아 필수템(5) 이동식 트롤리(수납함) 사용 후기(feat. IKEA 로스코그 트롤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육아 필수템 그 다섯번째 시리즈 이동식 수납함 구매 사용 후기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사실 이 제
lifeinside.tistory.com
2022.09.27 - [육아정보] - 아기 라라스베개 사용 후기(feat. 라라스, 옆으로 재우기 베개 / 뱀부매쉬커버)
아기 라라스베개 사용 후기(feat. 라라스, 옆으로 재우기 베개 / 뱀부매쉬커버)
아기 라라스베개 사용 후기(feat. 라라스, 옆으로 재우기 베개 / 뱀부매쉬커버)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라스'라는 브랜드의 '옆으로 재우기 베개' 뱀부매쉬커버 후기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텐데요.
lifeinside.tistory.com
'육아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이홈 스마트 홈카메라 Pro+ 사용 후기(feat. 아기 분리수면, 아기 안전, 아기 행동 관찰) (0) | 2022.10.18 |
---|---|
데일리(DAILY) 카시트 설치 후기(feat. 모닝 카시트 설치 / 세컨카 / 국가지원 카시트) (1) | 2022.10.14 |
소음방지매트 구매 후기(feat. 꼬망세 더블클린매트 280*240 / 34평, 84m²) (1) | 2022.10.07 |
육아 필수템(6) 유모차가리개 사용 후기(feat. 베이비소풍 솔리드 화이트폼폼) (1) | 2022.10.04 |
육아 필수템(5) 이동식 트롤리(수납함) 사용 후기(feat. IKEA 로스코그 트롤리) (0) | 2022.09.29 |